캠핑에서 빠질 수 없는 물건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캠핑 필수품으로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1.일산화탄소 경보기
동계 캠핑에서 빠질 수 없는 안전장치입니다.
실내에서 난로를 피우다보니 일산화탄소 노출에 취약합니다.
3월까지는 난로를 피워야합니다. 동계캠핑시 방문할 캠핑장에 일산화탄소 경보기 대여가 가능한지 알아보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2.써큘레이터 또는 실링팬
동계 캠핑시 난로의 따뜻한 공기를 순환시켜 넓은 공간을 금방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난로위에 써큘레이터를 두기도 하고 텐트 천장에 실링팬을 걸기도 합니다.
난로와 히터 사용시 써큘레이터나 실링팬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확연하니 캠핑 필수품으로 꼭 준비하셔야 합니다.
하계 캠핑시에도 써큘레이터와 실링팬은 공기순환을 일으켜 시원함에 한몫하니 안살수가 없는 물품입니다.
3.버너 바람막이
바람이 많이 부는날 버너 바람막이는 캠핑 필수템입니다.
거실형 텐트라 하더라도 바깥에서 바람이 많이 부는경우 텐트가 펄럭이며 바람이 내부로 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버너 바람막이로 바람을 막아 더 빠르게 음식을 조리할 수 있습니다.
4.모기향 또는 모기기피제
날씨가 풀리기 시작하면 저녁에 모기가 달려들기 시작합니다.
특히 물가에 있는 캠핑장의 경우 캠핑 필수템으로 강력 추천합니다.
몸에 모기기피제를 뿌리거나 모기향을 피워 모기에서부터 안전한 캠핑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5.토치
숯불을 피울때, 장작을 피울때 꼭 필요한 토치입니다.
초보캠퍼의 경우 화롯대와 장작만 준비해갈 수 있습니다. 꼭 토치를 준비해 가시길 바랍니다.
6.워터저그
날씨가 더워지면 캠핑에 가서 시원한 물 마시기가 어려워집니다. 아이스박스에 얼음과 함께 물을 담아가도 되지만 물을 아이스박스에 넣다보면 아이스박스가 거의 다 차지해버려서 다른 음식을 담을 수가 없어집니다.
워터저그는 물을 담아주는 물전용 아이스박스역할을 하며 정수기처럼 손잡이로 간편하게 물을 받아 먹을 수 있어 많이 구입하는 캠핑 필수템 중 하나입니다.
7.조리도구에 따른 화력도구
그리들을 사용하여 조리하는 경우 많은 화력이 필요하기때문에 일반 버너에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그리들 전용 버너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캠핑음식에 따른 조리도구를 잘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8.담요
5월~8월을 제외하고 나머지달에는 저녁때 쌀쌀한 날씨를 느낄 수 있습니다.
저녁 불멍을 위해 담요를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9.오징어팩
데크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 팩을 박기 어렵기때문에 오징어팩으로 데크에 텐트를 고정시켜야 합니다.
바람이 많이 부는 날 캠핑 필수템으로 필요하니 구매하셔서 꼭 챙겨다니시길 바랍니다.